공고(입찰)
2024년도 진주성모요양원 식자재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4-03-08 10:55:15 | 조회수 : 283

2024년 사회복지법인 고려진주성모요양원

 

식자재납품업체 선정 입찰공고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 2024년 진주성모요양원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입찰공고

수요기관(납품장소) : 진주성모요양원(진주시 대평면 호반로 1456)

예정금액: 278,301천원_부가세포함

(2023년 결산을 기준으로 산정하였으며, 추정예산임으로 가감될 수 있음.)

품명 및 규격 : 식자재 단가 품목표 참조

. 납품방법: 지정일시 및 지정 장소에 납품을 완료하고, 시설 관계자의 검수를 받아야 함. , 물품 납품 중 사고로 지체될 경우 사업장 영양사에게 즉시 연락한 후 지시에 따라야 함.

. 각 품목은 최저가 입찰 업체선정을 위해 선정한 대표 식자재 목록이며, 실거래 품목은 변경될 수 있음. 또한, 견적서에 기재된 식자재 외의 품목을 특이사항(: 구제역 등) 발생 시 대체물품으로 할 수 있으며, 규격과 단가를 조정할 수 있음.

. 기초금액(단가)은 각 품목별 기초가격(단가)을 합한 금액임. 비과세 품목은 비과세단가, 과세품목은 VAT 포함한 단가 전용

. 물품은 명시된 규격으로 하되, 전 물품은 상품이며 수입으로 표시된 품목 이외는 모두 국산임.

 

계약기간 : 2024. 4. 1. ~ 2025. 3. 31.(12개월)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지계법 시행령 제43)

입찰서류 제출기간 : 2024. 3. 8.() 09:00 ~ 3. 18.() 18:00까지

입찰서류 제출방법 : 우편접수(등기우편_마감당일 도착우편까지) 및 방문

입찰업체 준비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에서는 서류제출시 업체기본현황과 운영시스템 경쟁력, 단가 경쟁력, 운영자산 현황, 납품실적 현황 등을 포함한 제안서(공식보고서, 금회 입찰조건에 따른 제안서 등)를 제출서류와 같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면접심사를 지양하며 서류심사 후 추가 사항 또는 확인사항에 대하여 면접십사를 실시합니다.

 

접수장소 : 사회복지법인 고려 진주성모요양원(사무국장)(055)974-2401

- 경남 진주시 대평면 호반로 1456 진주성모요양원

제출방법 : 우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방문 시 신속항원 검사결과 확인 후 제출(등기우편_마감당일 18:00 도착우편까지)

 

2. 입찰 참가자격 및 준수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와 제15조에 의한 유자격업체.

.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한 업체(1인당 1천만원 이상 / 사고당 5억원 이상)

.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영업 신고와 사업자등록상 취급 종목에 해당 종목(농ㆍ수산, 축산물, 공산품, 소모품) 취급 도소매업 이상의 사업자등록을 필한 사업자

. 축산물 납품 시 도축검사 증명서 등급판정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7조에 따라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영업신고를 득한 자로, 첨부된 물품내역서의 물품을 타인에게 위임 또는 양도 없이 모두 납품할 수 있는 업체

.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경상남도 내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자에 한 합.

. 공고일 기준 연속 만5년 이상 주부식 납품업체로, 150인 이상 집단급식 거래실적이 10곳 이상 있는 자, HACCP인증 품목 납품 가능 사업자 이어야 하며, 각종 법률에 의거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되지 않아야 하며, 제시규격에 따라 납품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

. 물품 운송에 필요한 냉장ㆍ냉동장치가 설치된 차량소유 또는 임대사업자(냉동탑차로 격벽이 설치되어야 하며, 냉동ㆍ냉장상태를 유지하고 온도측정이 가능하여야 함)

. 지정일(6회 이상) 및 지정장소에 식자재 납품이 가능한 업체(오전730~ 900분 납품)발주한 식자재를 수요기관 식당에 납품하여야 하며, 감독관의 검수를 받아야 함.

. 식자재 발주의 경우 팩스 또는 전자(Web)발주가 가능하고 대금 결제의 경우 과세물품 및 비과세물품 모두 카드결제(체크카드 및 법인 신용카드)가 가능하여야 함.

. 다음의 경우 식자재 식품 계약서상계약의 일방적 해제조항으로 낙찰 후 계약이 성립되더라도 아래 사항 발생 시 계약이 해제될 수 있음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당부합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기일 내 식자재 납품하지 못하거나 거부할 때

- 식자재 물품이 부적합하여 3회 이상 반품 처리된 때

- 반품 요구한 물품의 신속한 재납품이 3회 이상 지연되거나 거부하여 요양원 급식에 지장을 초래한 때

- 부정당 업체로 적발되어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검찰에 조사, 기소 중이거나 매스컴에 문제가 되는 업체

. 부정당 업체로 적발되어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수요기관의 식자재 구매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한다.

3.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납부 및 면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3조에 의하여 예정가격(금액)10/100이상을 입찰신청 마감일까지 입찰보증보험증권(보증서)을 제출하여야 한다. , 입찰 신청마감일 현재 3년 이상 관공서 및 사회복지시설에 급식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법인 및 개인은 입찰보증보험증권(보증서)를 면제한다.

 

4. 입찰의 무효 및 낙찰취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 동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한다.

. 낙찰 후 관련 자격기준 및 서류가 미비할 경우 낙찰을 취소한다.

 

5. 제안서 및 입찰서류 제출

. 입찰 참가업체는 아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조건이나 서류 미제출 시 서류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 입찰서류 제출 기간 : 2024. 3. 8.() 09:00 ~ 3. 18.() 18:00

. 접수장소 : 사회복지법인 고려 진주성모요양원 (사무국장) / 055)747-2401

. 제출방법 : 기본 제출서류와 제안서 자료를 준비하여 우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방문 시 체온 및 PCR검사 또는 신속항원 검사 결과를 확인하여야 함.

사본에는 반드시 원본 대조필날인하여야 하며 우편발송 시 입찰서류 재중이라고 표기하도록 함.

.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 1.

2) 업체 기초조사표 1(서식 2)

3)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 등본 각 1

4) 식품납품판매업 신고필증 1

5) HACCP 인증서 사본 1

6) 음식물 배상, 영업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각 1

7) 축산물(, 돼지, 닭고기)에 대한 등급판정서 사본 각 1

8) 납품차량 등록증 및 차량보험 가입증명서·임대차 계약서(임차한 경우) 1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

10) 사업면허 및 영업허가증 사본 각 1

11) 납품차량등록증 사본 각 1

12) 사업장 및 냉동, 냉장차량의 정기소독필증(전체, 최근 1개월 내) 1

13) 보험관련 가입서류(영업배상, 음식물 배상책임 등) 1

14) 업체 식자재 납품 제안서 1.(참여업체 양식)

15) 식자재 납품실적서 1(서식 3)

16) 품목별 단가 견적서(소정양식) 1

17) 서약서 1(서식 4)

18) 사용인감계 1(서식 5)

19) 개인정보 수집 및 수집동의서 1(서식 6)

20) 청렴 계약이행 서약서 1(서식 7)

 

6. 제안서의 작성 요령 유의 사항

. 제안서 작성 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은 추가할 수 있다.

.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실현가능한 범위 내에서 명료하게 작성되어야 하며, 근거자료 및 보충 자료요구 시 제출하여야 한다.

. “~를 할 수도 있다등과 같이 불명확한 표현은 사용할 수 없다.

. 제안내용의 확인 및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발주처에서 제안자에게 입증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 자료를 제출하지 못할경우 불가능 한 것으로 간주한다.

.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정, 삭제 및 대체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 제출된 서류 중 내용이 허위임이 발견되거나 서류작성이 현저히 부실하여 객관적인 평가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평가에서 제외한다.

. 실적 등에 대한 사실증명 등을 위하여 구체적인 자료의 제출 요구가 가능하고 제안내용의 확인을 위하여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해야 한다.

. 제안서는 제출요구 시한 내에 접수된 것만 유효하다.

. 제안서는 성실과 신의의 원칙에 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만약 기재 사항이 잘못 또는 허위 기재 사실이 발견될 시는 본 사업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발주처가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

. 선정된 참가업체의 제안서는 현장 사정 등으로 본 요양원의 결정에 따라 변경 등 조정이 가능할 수 있다.

 

7. 선정절차 및 기준

. 제출된 서류를 통하여 심의위원회에서 제안서 및 서류를 심의하여 심의된 업체에 대해 자체 평가 기준(서류심사)에 따라 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함.

. 협상 대상 업체 중 심사위원의 선정심사표 (품질, 단가, 납품실적, 위생, 시스템, 서비스 등)에 의거 심사를 통하여 최고 득점 업체 순으로 협상을 진행함.

. 면접 또는 비대면 협상업체 중 본 원의 협상 조건(가격 및 품질의 질적 수준 협상 등)에 따라 심사위원의 적격 여부를 심사하고 그 심사 결과 적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당해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협상 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점수가 동일한 경우 서류심사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한다.

.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자 통보 후 5일 이 내 계약에 응해야 한다.

. 낙찰자는 계약 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계약이행보증금 또는 보험 증권을 계약체결 전 또는 계약체결 시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 최종낙찰자는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서식 7)를 제출하여야 한다.

 

8. 기타사항

. 제안서 작성에 소요 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다.

. 제안 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청렴계약 이행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제안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다.

. 채택된 제안서는 본 원의 결정에 따라 수용하여야 하며, 이유 없이 수용하지 않을 시는 계약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 낙찰된경우 제출된 제안서는 계약서의 일부가 되니 유의하여 작성하고, 제안서 등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 본 공고 및 제안내용은 나라장터(http://www.g2b.go.kr) 및 본 법인의 홈페이지 (http://www.koryeo.or.kr)에 게시되니 이용하기 바라며, 기타 업무에 관한 사항은 본 법인 사무국(사무국장) / (055-747-2401) 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3.

 

 

 

사회복지법인 고려 대표이사